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2019아시안컵 대한민국vs중국, 손흥민 우레이

국가대표 아시안컵 대한민국VS중국


오늘 오후 10시 15분 아부다비 알나얀 경기장에서 열리는 '2019 AFC 아시안컵' 한국 대 중국의 경기를 JTBC에서 단독 중계한다.

(치킨먹는 날. 핵이득.)

아시안컵 예선전의 마지막 경기이기도 한 이번 중국전은 대한민국의 조 1위를 결정지을 중요한 경기이기도 한대요~

한국 대표팀은 지난 키르기스스탄 전에서 1:0 승리를 지으며, 실상 16강 진출은 확정 된 상태이다.

그러나, 아시안컵 우승을 목표로 하는 만큼 조 1위로 16강 진출해야 남은 경기를 수월하게 풀어나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이 집중된 바이다.



아시안컵 중국전
1월 16일 22시 30분 알냐얀 스타디움


대한민국이 18승 13무 2패로 압도적으로 우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적대로 승패가 갈리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경기가 끝날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된다.



중국전 손흥민 출전?

많은 국민들의 관심 중 하나는 손흥민선수의 출전여부이다.

손흥민은 아시안컵 합류 직전까지 소속팀 토트넘에서 맨유와의 경기를 치르고 온 상황에 긴 비행시간까지 겹쳐 컨디션이 매우 안좋은 상태이다.
이를 앞두고 많은 축구 팬들은 16강 출전은 따놓은 당상이니, 손흥민선수를 무리하게 출전시키지 말라라는 입장을 보기기도 하는 바 이다.

특히나 거친 플레이로 유명한 중국 대표팀으로 손흥민 선수가 경기도중 부상이라도 당할까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그러나, 반대로 조 1위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손흥민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도 있다.

조 1위로 16강 진출시 이후 경기가 수월해 진다는 것은 반박 불가인 사실이다.

또한, 지금까지의 경기를 봤을 땐, 손흥민 없이는 중국전의 승리가 힘들 것으로 보여기지 때문이다.


과연.. 손흥민 2019 아시안컵 한국 중국전에 출전할지가 매우 궁금하다.


중국 우레이 결장
'중궈신원서'는 오늘 오전 "우레이가 한국전에 결장한다", "부상이 있음에도 훈련에 합류했지만, 경기는 뛸 수 없다"라고 보도했다.

우레이는 2018년 중국축구협회 선정 올해의 선수이며,
2018시즌 중국 슈퍼리그 득점왕과 베스트11을 석권한 선수이다.

외국인이 중국인보다 월등한 슈퍼리그에서 자국인 MVP가 나온 것은 11년 만이다.

중국의 기대주 우레이선수의 결장 소식에,

손흥민 선수의 출전 소식이 궁금할 따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