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발급 손쉽게 하자
많은 분들께서 핸드폰번호로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고 계실테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생활꿀팁 포스팅 되시겠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 인터넷이 되는 PC 그리고 공인인증서 끝!
현재 2018년 귀속 연말정산 시기이니, 살짝 팁을 드리자면
본인의 소득 연봉을 연초에 계산해 보시고, 카드사용을 하시면 매우 매우 좋음.
연말정산시 총 급여의 25%를 넘어서 사용하는 금액에 대해서 소득공제가 되니
25%까지는 신용카드를 신나게 긁어주시고,(신용카드 혜택이 체크카드나 현금보다 좋으니)
25%가 넘는 시기부터는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면 조금 더 소득공제를 많이 받을 수 있다는 것!!
소득공제율 : 신용카드는 15%, 현금,체크카드는 30%
연말정산 하다가 세금 더 내야 돼서 깊은빡침이 몰려와 국세청에 등록된 현금영수증 번호를 확인 하면서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씁니다...ㅜㅜ
현금쓰시고 현금영수증 발급 생활화 하시면 연말정산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니 참고 또 참고!
먼저, 국세청 홈택스 접속해 봅시다.
연말정산 시기라 연말정산간소화, 편리한 연말정산, 홈택스 바로가기가 있는데
홈택스로 고고싱.
이런 화면이 뜨면, 조회/발급 클릭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현금영수증 번호 변경방법>
위와같이 휴대전화번호, 카드번호 입력하는 곳이 나온다.
여기에서 핸드폰 번호를 등록해주시거나 변경하기 가능.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도 등록 가능하오니, 편한 카드들 등록해놓으시면 좋을 듯.
스마트폰으로 국세청어플을 통하여 모바일로 발급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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